대표문의전화 02-393-2079

Community

공지사항

이벤트

작품 갤러리

아카데미 현장

수강후기

스타토리뷰티 아카데미 커뮤니티 입니다.

[전문가칼럼] 네일아트란 무엇이며, 네일 국가자격증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이뷰티 댓글 0건 조회 99회 작성일 19-08-21 18:10

본문


se2_15647087350964.jpg


 전문 네일리스트가 되기 위해서 제일 먼저 취득해야 하는 것은 국가자격증입니다.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며, 필기, 실기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실기시험은 총 4가지의 과제로 진행되며, 네일리스트가 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스킬을 평가하는 시험입니다.


시험에 합격하면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최근 들어 1인샵 오픈이 증가하는 추세로 여성들이 자격증을 취득하여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네일아트란??

 

사람들에게 손톱에 바르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대부분 ‘매니큐어’라고 답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편의상 매니큐어라고 부르고는 있지만, 이것이 정확한 명칭은 아닙니다. 매니큐어의 어원은 손을 의미하는 라틴어 마누스(MANUS)와 관리를 의미하는 큐라(CURA)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따라서 지금의 매니큐어(MANICURE)는 손의 케어 + 컬러링의 의미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패디큐어(PEDICURE)도 발을 뜻하는 페누스(PENUS)와 관리의 큐라(CURA)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흔히 부르고 있는 매니큐어의 정확한 명칭은 무엇일까요? 이를 칭하는 전문 용어에는 네일 락카, 네일 팔리쉬, 네일 에나멜, 네일 컬러등이 있고 보편적으로 팔리쉬 또는 컬러라는 명칭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팔리쉬를 포함해 각종 액세서리, 네일재료 등을 활용하여 손톱을 꾸미는 것을 네일아트라고 부릅니다. 네일아트는 기원전 3000년경 이집트와 중국에서부터 시작되었고 한국에서는 90년대에 한국네일협회가 발족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후 네일 기술 자격증이 민간자격으로 시행되다가 2014년부터 미용사의 한 분야로 인정되어 현재는 국가 기술 자격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네일아트는 한국인 특유의 섬세한 손기술과 디자인 감각으로 늦은 시작에 비해 빠르게 발전했으며, 현재는 네일 시장의 규모가 굉장히 커져서 미국, 일본 네일아트의 못지않게 한국의 네일아트 또한 유명해 졌습니다. 그리고, 네일에 관심이 많은 해외 SNS 유저들이 ‘#네일아트’ 를 검색해서 구경을 할 정도로 멋진 디자인과 실력을 갖춘 네일리스트들이 많습니다.

 

지금 망설이고 있다면 바로 도전해 보십시요!


 


뉴스원문 : 뉴스인데일리


대표번호

02-393-2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