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문의전화 02-393-2079

Community

공지사항

이벤트

작품 갤러리

아카데미 현장

수강후기

스타토리뷰티 아카데미 커뮤니티 입니다.

[전문가칼럼] 퍼머넌트 웨이브의 역사와 종류를 알면 쉽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메이뷰티 댓글 0건 조회 51회 작성일 19-09-24 17:11

본문


se2_15689494167389.jpg

헤어미용사자격증은 필기와 실기 2가지 영역을 평가하는데, 헤어국가자격증 필기와 실기 영역 모두 헤어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위한 기초를 다졌는지 평가하는 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퍼머넌트 웨이브입니다. 퍼머넌트 웨이브는 미용사(일반) 필기시험에도 출제되는 내용이며 미용사(일반)국가자격증 실기 제 4과제이기도 하니, 꼭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펌의 기원은 고대이집트로부터 시작됩니다. 알카리성 토양의 흙을 바르고 나무막대로 말아 햇빛에 말려서 헤어에 웨이브를 만든 것이 펌의 시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1905년 영국에서 찰스 네슬러가 퍼머넌트 웨이브에 창안하여 긴 머리에 적합한 스파이럴식 웨이브를 발표하였습니다. 그 후 독일에서 크로키놀식 웨이브를, 그리고 상온에서 약품을 사용하여 웨이브를 만드는 콜드웨이브를 영국에서 성공시키며 펌의 방식이 점점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로드를 말아주는 방법으로  크로키놀식은 두발 끝에서 두피 쪽으로 말아 넣어 볼륨감을 주는 것이고, 스파이럴식은 두피에서 두발 끝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진행하여 탄력 있는 컬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퍼넌트웨이브의 종류를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모발에 열을 가하여 웨이브를 형성하는 히트(Heat) 퍼머넌트웨이브와 상온에서 약액을 이용하여 웨이브를 형성하는 방법인 콜드(Cold) 퍼머넌트웨이브라 하겠습니다.


이러한 퍼머넌트 웨이브의 시술은 블로킹- 와인딩- 프로세싱(1액, 환원작용)- 테스트컬- 중간린스- 2액도포(산화작용)- 린싱의 과정을 거쳐서 예쁜 웨이브의 스타일로 완성되는것입니다.


지금까지 퍼머넌트 웨이브의 역사와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시험을 준비하거나 미용 실무를 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공부하시고 숙지해야할 내용입니다. 로드를 말아주는 방법에 따라서 헤어스타일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기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보다 확실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헤어 전문가의 손길을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기사원문 : 넥스트인데일리


대표번호

02-393-2079